뷰티풀 군바리

2015. 9. 21. 09:35즐기는 나날은.../덕질을 하다

뷰티풀 군바리




여자도 군대에 간다는 걸 전제로 한 군대 만화...(는 의경 만화)


이 웹툰의 문제점..


1. 제목 부터가 가짜다. 


솔직히 의경 관련자 제외하면 누가 생각해도 육해공군 + 해병대 얘기라고 생각하지. 누가 군바리 제목 보고 의경이라고 생각할까? 


2. 의경의 부조리를 미화시키고자 인물들이 여자로 바뀌었다.

(독자들이 주마다 논쟁하는 여성징병제나 인권는 할 필요가 없다. 왜냐 작가놈은 그거에 관심 전혀 없거든 그냥 지가 겪은 의경 복무기를 늘어놓고 싶을 뿐. 쓸데 없는 서비스 씬이나 노출씬이 많은 거 보면 이 웹툰은 그냥 그런 웹툰이다. 검색해보니 검색어로 바로 19, 픽시브가 뜨더라. 독자들이 기대하는 수준은 딱 고 정도)


3. 의경이 하나도 공감이 안간다. 그 부조리나 훈련 내용, 지원이였는지 징병이었는지 하나도 공감 가는 게 없다. 


일단 일반 육해공군에서도 겪기 힘든, 상상을 초월하는 부조리... 그리고 시위와 관련된 내용.

(실전? 그래서 어쩌라구, 시위대 막는 과정에서 난 폭력을 행사했다! 내가 겪은 부조리는 육해공군 전역자들, 네들도 상상조차 할 수 없을 거야! 이런 걸 현실에서 늘어놓다간 ㅄ취급당할 뿐, 인터넷에서도 의경들끼리만 공감할 뿐, 욕만 먹기 쉽다.) 


좀 더 편하기 위해 지원한 이유 등등 모든 게 공감이 가지 않는다.

(의경 지원한 이유야 뻔하지... 그런 이유로 의경 가놓고 정작 부조리 심하게 겪었다! 어때 힘들겠지? 라는 내용을 그리면 공감갈 줄 알았나보다 작가놈은...)



4. 독자들이 너무 진지하다.


작가란 작자는 아무 생각이 없고 이 웹툰은 그런 가치조차 없는데... 독자들은 너무 진지하다. (부조리를 보여줌으로써 경각심을 불어넣고자 어쩌구~ 여성징병제에 대한 현실적인 논의는 어쩌구~) 이런 댓글들이 많다.


이런 거 아무 소용이 없음. 그냥 그분께서는 자기가 겪은 의경 경험담을 조금이라도 미화시키고자 여자로 인물을 바꾸고, 부조리나 시위에 관한 내용도 얼마나 본인이 고생했는지 보여주고 싶을 뿐... 진지한 고찰은 하나도 볼 수 없다. 진짜 진지한 생각으로 그렸어도 생리 드립이나 치고 쓸데 없이 여주 가슴이나 키워서 노출씬이나 잔뜩 그리고... 아무리 봐도 제정신이 아니다. 진지한 생각으로 그렸든 말든, 지 고생한 거 늘어뜨리고 싶었든, 어쨋든 최악. 









의견이야 어쨋든 죄다 험한 표현을 사용하셔서 모조리 삭제했습니다 ^^

죄송합니다.ㅎㅎ


필터링을 추가시켜야 할 거 같군요...



얼마 없는 댓글인데.. 아쉽 ㅜㅜ


어쨋거나 여성화가 미화라는 제 의견은 너무 비약인지도 모르지만... 이 작품을 옹호하는 분들이 주장하는, 군대 부조리에 대한 경각심이라든지, 인물들을 여성화함으로써 여성 독자들에게 공감을 유도한다기보다는... 그냥 눈요기 거리와 의경 부조리에 대한 거를 순화 및 미화시키려는 의도가 아닌가, 라는 제 의견입니다.


물론 그게 아니더라도 그냥 여자로 그리고 싶었다! 이런 의도도 강했다고 봅니다. 


진짜 작가가 진지하게 생각하기에는 생리드립, 가슴드립, 진지한 장면에서 뜬금없는 노출씬 등등 뭔가 이상했거든요.

참고로 저도 남자인지라 노출씬 같은 그런 장면 자체는 보기 싫은 건 아니였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니까 가슴 판판하게 만들고, 머리를 아예 밀어버린 수정 이미지도 돌아다니더군요. 그럴 바에는 그냥 노병가처럼 그대로 보여주는 게 낫죠. 누가 가슴 큰 여자 캐릭터 싫어한다고 했습니까? 저도 그거 자체는 좋습니다 ㅎㅎ


서비스씬도 보여주니까 그거 보고 만족해면서, 시사도 생각하게 하고 아, 좋은 작품이네! 라고 생각해야 하는 걸까요?


이젠 도저히 견딜 수가 없어서 중간부터는 안봤습니다. 

차라리 야한 거라든지 예쁜 여자 캐릭터 보고 싶거든 아예 그런 종류의 만화를 보고 말죠. 의경들 부조리 하는 짓거리를 죄다 인물만 여성화 시켜서, 실제 여군에 대한 고찰도 없이, 진지한 장면에 쓸데없이 서비스씬이나 그리고 자빠졌고, 그러니 짜증나더라구요. 


노병가는 결말이 허무하긴 하지만 그래도 그대로 쌩으로 첨가없이 보여주니 좀 불쾌하게 생각할 순 있어도 계속 볼 수는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웹툰의 경우는 오히려 예쁜 여자 캐릭터로 바꾼채 행동은 똑같으니까, 이딴 걸 왜 그리지? 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보니까 웹툰의 댓글 중에 실제 여군 부조리는 다른 형태다, 작가는 성별만 바꾼 채, 캐릭터들의 행동과 사고방식은 남자 그대로다. 이런 식의 댓글도 보여서요 ㅎㅎ






그리고 최소한 대표 이미지를 의경으로 바꾸어야 좋지 않을까?


의경도 군바리가 맞다고 인정받고 싶다면, 대표 이미지를 아예 의경 이미지로 하면 되는 거지... 왜 육군 모습으로 유지하고 있을까?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