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 마마 수사선

2015. 3. 10. 10:07즐기는 나날은.../영상을 보다



고스트 마마 수사선 ~나와 마마의 이상한 100일~

정보
일본 NTV | 토 21시 00분 | 2012-07-07 ~ 2012-09-15
출연
나카마 유키에, 사와무라 잇키, 시다 미라이, 키미노 유마, 세리나
소개
초등학교 1학년인 겁쟁이 소년 톤보는 어느 날 엄마의 유품인 안경을 쓰면 3개월 전에 죽은 엄마 쵸코의 유령이 보인다는 사실을...
글쓴이 평점  


역시 수사극을 가장한 가족 오컬트 개그 드라마...


한국이 어떤 장르나 이야기든지, 멜로물을 깔고 가듯이, 일본 드라마는 추리극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전개해나가는 경향이 있다.


추리물적인 내용은 전문 마니아가 기대하기에는, 내가 봐도 전혀 없다고 해도 무방하며, 유령이자 주인공인 고스트 마마 초코가 몰래 엿보는 식이다. 그마저도 후반에 갈수록 단순히 유령들 소원 들어주는 형태로 이야기 전개가 바뀐다.


원작이 만화라던데, 그렇다기보다는 일본 드라마 특유의 유치함이 묻어 나왔던 것 같다. 만화나 애니들은 훌륭한데... 드라마를 몇 번 안봐서 꼭 그렇다고 볼 수는 없지만, 드라마들이 대부분 유치한 경향이 있다. 소소한 연기 표현이나, 무언가 교훈을 담아주려는 강박관념... 근데 생각해보면 한국 드라마도 유치한 것 많다... 특히 아줌마 막장극이 그런 경향이 많다. 


어쨋거나 여주인공은 예쁘다. 아줌마로 나왔는데도 유령인데도 예쁘다. 어린 시절 사진을 보니 모태 미녀더라. 성형이 아니라... 젊은 시절 드라마나 영화를 찾아보고 싶다.